신용카드 발급내역 조회 방법 알려드립니다

요즘 금융과 관련하여 한 번에 모아보는 서비스가 굉장히 많이 생겼습니다.

가입된 보험을 조회하는 서비스와 휴면계좌 내역을 조회하는 서비스에 이어 이번엔 내 카드를 한번에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어디서 어떻게 조회를 하고 또 어떤 정보들을 확인 할 수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카드 한눈에

카드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내카드 한눈에라는 곳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파인이라는 금융포털에서 ‘내 계좌 한눈에’를 클릭하시면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로 연결되고 해당 웹사이트에서 계좌는 물론 카드정보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내카드 한눈에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www.payinfo.or.kr)

내카드한눈에 서비스로 이동을 하시면 인증을 받아야 하는데요. 공인인증 후 휴대전화 본인인증을 받으시면 되고 이때 위임동의절차를 하시면 1년 동안은 다시 할 필요가 없습니다.

어떤 정보를 제공해주나요?

현재 내 카드 한눈에는 15개 카드사들이 참여를 하고 있는데 기본적인 정보들은 다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조회 대상 신용카드사

BC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씨티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IBK기업은행, SC제일은행, BNK경남은행, DGB대구은행, BNK부산은행, 씨티은행의 BC카드

조회가능한 카드는 본인이 발급받은 유효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만 조회가 가능하며 본인이 발급받은 가족카드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내카드한눈에 서비스에서는 카드사별로 내 카드가 몇장인지, 이용한도와 현금서비스 한도는 또 얼마인지 확인이 가능하며, 세부 항목으로 카드이름과 결제일, 결제계좌, 최근 3개월 결제금액들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카드사별 포인트내역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포인트 조회 서비스 참여 신용카드사

BC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씨티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조회되는 포인트는 각 카드사에서 직접 관리하는 포인트만 조회되며, 조회 대상 포인트 종류는 잔여 포인트, 소멸예정포인트(2개월 후) 입니다.

You might also lik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